본문 바로가기

IT/앱 사용기

[토스] 코로나19 백신 부작용 보험 무료 제공 (아나필락시스 쇼크 진단 시 100만원 지급)

728x90
728x170

토스(TOSS)

 

토스(TOSS)에 대해 많이 들어봤을 것이다.

 

사실 나도 토스에 대해서는 익히 알고 있었지만,

토스 앱을 설치하여 토스에 가입 및 사용하기 시작한 것은,

올해 3월 토스증권 MTS가 오픈한 이후였다.

 

기존에 사용하던 증권사들이 있었지만,

토스증권에서 계좌 개설 시 주식 1주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하면서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

그 후 토스증권의 심플한 UI/UX 등의 매력에 토스의 전반적인 서비스에 대해 조금 더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

 

토스비바리퍼블리카(Viva Republica)가 운영하는 금융 플랫폼으로,

토스 홈페이지의 회사 소개에 따르면 '금융, 그 이상의 역사를 만들고 있습니다'라는 문구와 함께,

2020년 12월 기준 누적 가입자 수 1,800만명, 누적 투자금액 6,300억원, 출시 서비스 수 40개 이상이라고 소개하고 있다.

본사인 토스코어를 비롯하여, 토스증권, 토스페이먼츠, 토스인슈어런스, 토스뱅크 등의 다양한 회사를 운영하고 있다.

 

오늘은 이와 같은 토스의 서비스 중 코로나19 관련 재미있는 내용이 있어 소개하고자 한다.

 


토스, 코로나19 백신 부작용 보험 무료 제공

 

토스는 현재 코로나19 백신 부작용 보험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토스는 지난 5월 6일부터 이와 같은 서비스를 희망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신청을 받았고,

약 50만명이 참여했다고 밝혔다.

 

토스가 제공하는 이 보험은 코로나19 백신을 포함하여,

'아나필락시스 쇼크' 진단 시 최초 1회 100만원을 지급하는 상품으로,

보험료는 토스 측이 전액부담한다고 한다.

 

< 토스, 백신 부작용 보험 무료 제공 >

 

80세 미만인 토스 회원은 누구나 혜택을 받을 수 있는데,

질병관리청에서 백신 접종 예약 가능 문자를 받은 고객이 링크를 통해 사전예약을 완료하고,

'토스로 알림받기'를 선택하면 무료 보험 혜택을 받을 수 있다고 한다.

 

이와 같은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방법과 관련 세부 알림은,

토스 앱으로 편하게 받아볼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하도록 하자.

 


토스 QR체크인

 

토스는 코로나19와 관련하여 QR체크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QR체크인이란 전자출입명부 시스템을 말하는데,

토스 앱에서 나만의 QR코드를 생성한 후 QR체크인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이는 네이버와 카카오톡에서도 제공하고 있는 기능이다.

 

그런데 지난 7월 12일부터 '통합 QR체크인(QR×COOV)' 서비스가 시작되었는데,

이는 기존 QR체크인질병관리청 COOV(쿠브) 앱에서 제공하던 전자예방접종 증명서 서비스가 결합된 것이다.

그리고 이와 같은 통합 QR은 네이버, 카카오톡, 토스, PASS 앱을 통해 이용 가능하다.

 

먼저, 통합 QR체크인과 관련된 내용이 궁금하다면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면 된다.

 

[건강/코로나19 (COVID-19)] - [QR×COOV] 통합 QR체크인을 활용한 예방접종 증명 방법 (네이버, 카카오톡, 토스, PASS 앱)

 

[QR×COOV] 통합 QR체크인을 활용한 예방접종 증명 방법 (네이버, 카카오톡, 토스, PASS 앱)

통합 QR체크인 코로나19 예방접종 대응 추진단(단장: 정은경 청장)은, 지난 6월 "전자예방접종증명서를 QR 체크인에 추가하는 시스템 개발을 진행 중"이라며, "개통 목표 시기는 7월 12일"이라고 밝

100s0s.tistory.com

 

또한 토스 앱을 통한 QR체크인 사용 방법은 아래 포스팅의 내용을 참고하자.

 

[IT/앱 사용기] - [통합 QR체크인] 토스 QR체크인 서비스 개시 (코로나19 백신 접종 인증 가능)

 

[통합 QR체크인] 토스 QR체크인 서비스 개시 (코로나19 백신 접종 인증 가능)

통합 QR체크인(QR×COOV) 지난 7월 12일부터 '통합 QR체크인(QR×COOV)' 서비스를 통해, QR체크인으로 코로나19 백신 접종 인증이 가능해졌다. 이는 기존 QR체크인 서비스에 질병관리청 COOV(쿠브) 앱에서

100s0s.tistory.com

 


마치며

 

이번 포스팅을 통해 토스라는 회사에 대해 간단히 살펴보고,

토스에서 제공하고 있는 무료 백신 보험에 대해 알아보았다.

 

토스가 제공하는 무료 백신 보험은 코로나19 백신을 포함하여,

'아나필락시스 쇼크' 진단 시 최초 1회 100만원을 지급하는 상품으로,

보험료는 토스 측이 전액부담하며 80세 미만 토스 회원은 누구나 혜택을 받을 수 있다고 한다.

 

사실 이는 매우 괜찮은 마케팅이라고 생각된다.

코로나19 백신을 비롯하여 아나필락시스 쇼크의 발생 확률은 실제 매우 낮으나,

현재 국내에서는 가짜 뉴스 등으로 인해 이와 같은 백신 부작용에 대한 우려가 매우 큰 상황이기 때문이다.

 

이에 이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한다면,

더 많은 사람들이 이를 통해 토스의 서비스를 사용하는 계기가 될 수 있기 때문이다.

 

개인적으로 앞으로의 토스의 행보도 기대가 되는데,

나름 관심을 갖고 꾸준히 지켜보고자 한다.

 


728x90
그리드형
LIST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