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병원 및 의료기기

올라케어 탈모약 후기 및 사용 방법 (비대면 진료 플랫폼)

728x90
728x170

최근 '닥터나우', '올라케어' 등 많은 '비대면 진료 플랫폼'을 통한 원격 진료 및 약 배송 서비스 이용자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 글은 '올라케어'를 통해 탈모약 진료, 약 배송 서비스를 이용해본 입장에서 솔직한 후기 내용을 공유합니다.

 

 

코로나 19 팬데믹으로 '비대면 진료 서비스'가 한시적으로 허용되면서 많은 '비대면 진료 플랫폼'들이 생겨났습니다. 환자는 원격 진료 플랫폼을 통해 병원에 방문하지 않아도, 편리하게 비대면 진료 후 처방 약을 택배 등으로 수령할 수 있게 된 것이죠.

 

실제 2021년 12월 코리아스타트업포럼 원격의료사업협의회가 국민 1,00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비대면 진료 인식조사 결과, 약 66%의 참여자가 비대면 진료에 대해 긍정적으로 평가했다고 합니다. 원격 진료에 긍정적인 가장 큰 이유는 병원 방문 시간과 비용을 절약할 수 있기 때문이라고 응답했다고 합니다.

 

현재 '비대면 진료 플랫폼'은 '닥터나우'를 시작으로, '올라케어', '굿닥', '나만의닥터', '닥터벨라' 등 수십 개의 비대면 진료 앱 포함 진료 플랫폼 등이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수많은 '원격의료 서비스' 업체 중 '올라케어' 서비스 사용 후기 및 사용 방법에 대해 공유하고자 합니다.

 

 

올라케어 VS 닥터나우

 

아마 비대면 진료 서비스 또는 원격의료 서비스 등으로 가장 유명한 플랫폼은 '닥터나우'일 것 같습니다. 그만큼 많은 이슈 혹은 논란들이 있었죠. 물론 이는 비단 '닥터나우' 서비스만의 문제는 아닐 것입니다.

 

어찌 되었든 닥터나우 플랫폼 및 앱 이용 경험이 있었으나, 다른 비대면 원격 진료 서비스도 찾아보았습니다. 그리고 '올라케어'라는 플랫폼에 대해 알게 되었죠. 사실 이용 방법 등은 모든 원격진료 서비스 업체들이 거의 비슷합니다. 배송비를 포함해 조금씩 다른 부분은 있지만요.

 

개인적으로 이번에 원격진료 앱 이용 목적은 탈모 약 처방이었습니다. 오래전부터 탈모약을 복용하고 있었는데, 우연히 찾아보다 인근 지역에 '탈모 성지'라고 불리는 병원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그 병원이 '올라케어'에서 진료 가능하더군요.

 

그래서 이번에는 '올라케어'를 이용해 보았습니다. 올라케어 사용 방법 및 개인적인 사용 후기 등에 대해 아래에서 이어서 설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올라케어 사용 방법

 

'올라케어' 비대면 진료 서비스는 기본적으로 '올라케어 앱' 다운로드 및 설치 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지난 6월부터 '카톡 바로 진료' 서비스를 오픈하여, 이제는 앱을 설치하지 않고도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비대면 진료 및 약 배송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저는 기존에 올라케어 앱 설치를 통해 서비스를 이용하였지만, 굳이 별도의 앱 설치 없이 카카오톡을 통해 원격진료 및 약 배송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는 것은 편리해 보입니다. 본인 인증 및 주소 등 기본적인 정보를 입력하면 비대면 진료 서비스를 즉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진료 신청 방법은 원하는 병원을 선택하여 진료를 신청하는 방법과, '즉시 진료 신청하기'를 통해 질환 및 증상 등을 입력하여 비대면 진료 예약을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진료 희망 시간 등을 선택할 수 있고, 약 수령 주소 입력 및 수령 방법 등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직접 서비스를 이용해보니 '올라케어'를 처음 사용하는 사용자도 크게 어렵지 않게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특히 '닥터나우', '나만의닥터' 등 타 원격진료 플랫폼 사용자일 경우는 말할 필요도 없을 것이고요.

 

 

올라케어 후기

 

위에서 언급한 것과 같이 제가 올라케어 서비스를 이용한 목적은 탈모 약 처방 및 배송을 위해서입니다. 오프라인으로 병원 방문 없이 기존부터 복용 중인 탈모 약의 긴 기간 처방은 물론이고, 저렴한 진료비라는 장점이 있었기 때문입니다.

 

참고로 동네 병원들은 심하면 최대 2개월까지 밖에 처방을 안 해주면서, 진료비도 3만원까지 받는 병원도 많습니다. 하지만 일명 '탈모 성지'로 알려진 모 병원은, 최대 1년 처방에 진료비도 1만원이면 가능합니다. 이에 올라케어 서비스를 이용했고, 여기까지는 매우 만족스러웠습니다.

 

하지만 개인적으로 비대면 진료 이후 약 처방 및 결제 과정이 마음에 들지 않았습니다. 제가 복용하는 탈모 약은 '프로페시아'라는 약인데, 프로페시아 가격은 개당 1,600원에서 비싼 곳은 2,000원까지로 다양합니다. 1개당 2천원이라고 가정할 경우, 1년 치 약 값은 73만원이나 되는 것이죠.

 

하지만 '올라케어'는 약 처방 과정에서 원하는 약국을 선택할 수 없었습니다. 원격 진료 후 자동으로 매칭 되는 약국에서 결제와 동시에 약 처방이 이루어졌습니다. 또한 카드 결제 역시 별도의 할부 선택이 불가능했던 점 역시 아쉬움으로 느껴졌습니다.

 

 

결국 약값이 비싼 탈모 관련 진료 등의 경우에는, 약국을 선택할 수 있는 다른 플랫폼이나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위에서 소개한 제 경우에는 10% 약 값의 차이가 대략적으로 7만원 정도의 금액이니 말이죠. 이런 경우가 아니라면 비대면 진료, 약 처방, 배송 과정에서 크게 불편한 점은 없었습니다.

 

올라케어-앱-실행화면
올라케어 (출처: 올라케어 앱)

 

'올라케어' 서비스 기본적인 이용 방법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또한 올라케어 서비스를 통한 탈모약 처방, 약 결제 및 배송 등과 관련하여 개인적인 후기를 공유하였습니다. 비대면 진료 플랫폼 관련 서비스 이용에 참고가 되었기를 바랍니다.

 


728x90
그리드형
LIST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