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자동 광고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받았다면,
기본적으로 사이트에 자동 광고를 설정했을 것이다.
그리고 이와 같은 자동 광고 설정에 있어,
인페이지 광고, 앵커 광고, 모바일 전면광고에 대해,
본인이 노출을 원하는 형식의 광고 등에 대해 선택할 수 있다.
아마도 기본적으로 모든 형식의 광고를 게재되도록 설정했을 텐데,
블로그 혹은 사이트를 운영하면서 애드센스 내 보고서를 통해,
광고 형식별 예상 수입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 중 '모바일 전면광고'의 노출수를 늘릴 수 있는 방법과,
이를 통해 예상 수입을 늘릴 수 있는 팁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모바일 전면광고란?
모바일 전면광고란,
페이지가 로드되는 중에 게재되는 전체 화면 광고다.
즉 내 블로그의 특정 글에서 다른 페이지의 글로 이동하는 상황 등에서,
전체 페이지에 게재되는 광고인 것이다.
이와 같은 모바일 전면광고는 애드센스 자동 광고 설정을 완료하였다면,
일정한 확률로 사용자에게 노출된다.
그렇기에 사용자에게 노출되는 확률을 높이는 것이,
예상 수입을 높이기 위해서는 중요하다.
그렇다면 어떻게 노출되는 확률을 높일 수 있을까?
그것은 블로그 글에서 링크와 이전 발행 글 등으로의 이동시,
'새창으로 열기'를 사용하지 않는 것이다.
'새창으로 열기' 사용하지 않는 법
티스토리의 경우,
링크 삽입 시 '새창으로 열기'에 대한 옵션을 선택할 수 있다.
하지만 링크 및 이전 발행 글의 페이지 미리보기 화면에 대한,
'새창으로 열기' 옵션은 기본모드에서 설정이 불가능하다.
이 경우 '기본모드' 대신 'HTML'을 선택하여 해당 옵션을 수정할 수 있다.
HTML 선택 후 아래 텍스트를 검색해보자.
target="_blank"
이것은 웹 표준인 HTML 관련 속성 및 그 값인데,
간단히만 말하자면 해당 링크를 새창에서 열겠다는 뜻이다.
이에 HTML 모드에서 위의 내용을 검색하여,
target="_blank"라는 내용을 지워주면 해당 링크는 같은 창에서 열리게 된다.
이에 다음 페이지가 로드되면서 모바일 전면광고가 노출될 수 있는 상태가 되고,
사용자에게 모바일 전면광고가 노출될 수 있는 확률이 높아지게 되는 것이다.
마치며
모바일 전면광고의 경우,
애드센스에서 일정 확률로 사용자에게 노출되기 때문에,
노출수 및 예상 수입이 크지 않을 수 있다.
하지만 이번 포스팅에서 알아본 것과 같은 방법을 통해,
모바일 전면광고의 노출 확률을 높일 수 있다.
그러나 경우에 따라 블로그 방문자의 입장에서는,
새창으로 열리는 페이지가 좋은 링크 등이 있을 수 있다.
그러니 적절히 판단하여 사용해보도록 하자.
블로그를 시작하는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라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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